영화 더 문: 줄거리 및 등장인물 감독정보 개봉일 (2023)

영화 더 문: 줄거리 및 등장인물 감독정보 개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용화 감독은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신과함께> 등을 연출하였고, 2018년 개봉한 <신과함께-인과 연>에 이어 5년만에 <더 문>이 개봉됩니다. <더 문>은 대한민국 한국영화 최초로 달 탐사를 소재로 한 작품이며, 달에 홀로 고립된 우주대원의 이야기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더 문>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개봉일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더 문 줄거리

영화 더 문: 줄거리 및 등장인물 감독정보 개봉일 티저

“메이데이 황선우 대원입니다. 달의 뒷면에서 조난을 당했습니다.”

2029년 대한민국의 달 탐사선 우리호가 달을 향한 여정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유성우와 달이 충돌하면서 ‘황서우(도경수) 대원’은 지구로부터 38.4만 km 너머 우주에 홀로 고립되었습니다.

5년 전 모두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공중 폭발로 산산이 부서졌던 나래호가 있습니다. 또다시 일어난 비극에 유일한 생존자 황선우를 지키기 위해 항공 우주센터 센터장 ‘김재국(설경구)’이 합류하지만, 그의 힘만으로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김재국은 NASA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윤문영(김희애)’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과연 윤문영은 황선우를 살리기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까요?

우주에 홀로 고립된 황선우 대원과 그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건 김재국 센터장의 고군분투가 시작됩니다.

영화 더 문 등장인물

출연진: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박병은, 조한철, 최병모, 홍승희

김재국 (배우 설경구): 항공 우주센터 센터장

5년전 한국 최초의 유인 달 탐사선 나래호 프로젝트의 총책임자이자 우주센터 센터장 ‘김재국’입니다. 당시 나래호가 발사 도중 폭발하는 비극적인 사고로 책임을 지고 물러나게 됩니다. 또다시 비슷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번만큼은 대원들을 잃지 않기 위해 우주센터로 다시 돌아가서 황선우의 무사 귀환에 모든 것을 걸게됩니다.

황선우 (가수겸 배우 도경수): 달에 고립된 항공 우주센터 막내 우주 대원

‘황선우’는 분자 물리학을 전공한 우주 대원입니다. 황선우는 우리호에 탑승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달에 홀로 고립된 후 수많은 위기를 넘나듭니다.

윤문영 (배우 김희애): NASA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NASA에서 유인 달 궤도선을 담당하는 메인 디렉터 ‘윤문영’. 그녀는 사건의 중요한 키를 쥔 인물이라고 합니다. 김재국이 도움을 요청한 것에 손길을 내밀지 아니면 생존보다 미션의 성공을 중요시 할지 궁금해집니다.

그 외 출연자: 박병은, 최병모, 조한철, 홍승희 등 출연

영화 더 문 감독 및 정보

김용화 감독

김용화 감독은 대한민국 대표 흥행 감독 중 한명입니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그러나 중간에 릴라가 야구를 하는 영화 <미스터 고>로 주춤하였지만 <신과 함께> 시리즈로 통해 쌍천만 관객 돌파로 대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신과 함께> 당시 신파적이라는 말도 많았지만 교훈적이고 인상깊은 스토리였습니다.

<더 문> 제작발표회에서 김용화 감독은 “<신과 함께>를 통해 한국에서 저승의 이미지를 만들어 봤으니까 어릴 때부터 꿈꾸던 우주와 달에 대해서 도전장을 내고 싶었다.” 라는 말과 “이 영화는 실제를 기반으로 했고, 시나리오를 쓰는 과정에서 우주 개발에 관한 낭보가 하나씩 전해오면서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됐다”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또한 “체험하고 경험하는 작품을 추구해 왔고, 기술력은 충분히 성장했고, 기술을 동원해 어릴 적 느꼈던 감정을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다”라고 했습니다.

영화 정보

영화 <더 문>은 재난, SF, 액션, 드라마이며 2023년 8월 2일에 공개됩니다. 러닝타임은 129분(2시간 9분) 입니다. 2021년 6월 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촬영을 했지만, 코로나 여파로 2023년에 공개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IMAX 개봉을 목표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VFX와 DI 과정을 4K 해상도로 처리하여, 네이티브 4K 화질을 담아냈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IMAX 기준 포맷에 포함되는 Alexa 65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CG 등 작업을 4K로 마쳤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 최초로 돌비 시네마 포맷이 온전하게 적용될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실제를 기반하기 위해 우주복, 우주선, 우주센터와 NASA에서 쓰이는 부품을 이용해 세트를 만들었고, 달 표면을 구현하기 위해 데이터도 따로 수집했다고 합니다. 최대한 사실적으로 그려내는데 초점을 맞추었고 제작비는 280억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600만 이상이라고 합니다. 후반부에서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라며 스토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글을 마치며

달을 배경으로 지구와 달을 오가며 펼쳐지는 우주 생존 드라마 영화 <더 문>. 김용화 감독의 새로운 도전의 작품으로 매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베테랑 배우 ‘설경구’와 ‘김희애’의 노련미와 김용화 감독의 연출력이 만나 몰입감과 쾌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선한 소재인 만큼 기대가 되며, 올여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영화 <더 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8월 2일에 공개되니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후기도 작성할 예정이니 후기글도 많이 보러 오세요. 감사합니다.

영화 밀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개봉일 제작비와 손익분기점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