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 (2023)

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용없어 거짓말>은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는 라이어 헌터와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가 만나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김소현’과 ‘황민현’ 주연이며, 김소현은 2021년 방영한 <달이 뜨는 강> 이후로 2년만에 나오는 작품입니다. 연출은 <꼰대인턴>, <간 떨어지는 동거>, <월수금화목토> 연출을 한 남성우 PD가 맡았고, 극본은 <너의 밤이 되어줄게>, <막판로맨스>를 집필했던 서정은 작가가 맡았습니다. <소용없어 거짓말>은 현재 방영 중인 <이로운 사기>의 후속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용없어 거짓말>에 대한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그 누구도 믿지 않던 인물을 통해 진실의 아름다움이 아닌, 믿음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

사람은 하루 평균 200번의 거짓말을 한다고 합니다.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알면서도 거짓말에 속기도 합니다.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을 가진 ‘목솔희’는 저주 같은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되었고, 사람들의 거짓말에 대해 환멸을 느낄 정도였습니다. 어느날 옆집에 수상한 남자가 이사를 왔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신기하게도 거짓말을 안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거짓말을 안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기한 목솔희는 옆집 남자가 궁금해집니다.

옆집 남자 ‘김도하’는 천제 작곡가이지만, 5년 전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정체를 숨기며 살고 있습니다. 김도하는 자신의 말이 거짓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는 옆집 여자 목솔희를 만나고,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들을 털어놓고 싶은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소용없어 거짓말 등장인물

출연진: 김소현, 황민현, 윤지온, 서지훈, 이시우 등

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 (2023) 인물관계도
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 (2023) 인물관계도
소용없어 거짓말: 줄거리 및 등장인물 방영일 (2023) 인물관계도

목솔희 (배우 김소현): 거짓말이 들리는 라이어 헌터

거짓말이 들리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라이어 헌터 ‘목솔희’. 거짓말 목소리를 구별하는 선천적인 능력 탓에 세상은 착한 사람과 나쁜 사람이 아닌, 속이는 사람과 속는 사람으로 굴러간다는 걸 깨달았고, 거짓말이 들리는 특별한 능력에 대해 초능력이 아닌 저주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온갖 거짓말을 듣고 자란 탓에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목솔희는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와중 옆집에 마스크로 얼굴을 꽁꽁 가린 수상한 남자가 이사 옵니다. 이 남자도 입만 열면 거짓말이 줄줄 쏟아질 거라 예상했지만 신기하게도 거짓말을 안 하는 옆집 남자와 얽히면서 삶의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됩니다.

김도하 (가수겸 배우 황민현): 베일에 싸인 천재 작곡가

대한민국에서 저작권료 수입 1위. 가장 잘나가는 작곡가 ‘김도하’는 5년 전, 살인 용의자가 되어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과거가 있습니다. 그 후 세상에 자신의 존재를 숨긴 채 살아가는 김도하는 음악 작곡으로 3년 만에 큰돈을 벌게 됩니다. 그러나 그는 어떠한 사건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고, 옆집 여자 목솔희와 얽히면서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아 갑니다.

조득찬 (배우 윤지온): J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조득찬’은 부모에게 남다른 사업가적 기질과 사람 다루는 리더십을 물려받은 덕에 큰 어려움 없이 J 엔터테인먼트를 일구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김도하를 친동생처럼 각별히 챙겼고, 김도하의 비밀을 아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페인처럼 살던 김도하에게 음악 작곡을 권유하고 작곡가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이강민 (배우 서지훈): 목솔희의 첫사랑.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천생 경찰

훈훈한 외모에 측은지심을 지닌 ‘이강민’은 첫눈에 반한 목솔희에게 프러포즈를 앞두고 위암 판정을 받게 됩니다. 목솔희와 헤어지게 되고, 3년 뒤 우연히 마주친 목솔희 곁에 새로운 남자가 있다는 것과, 그 남자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복잡한 감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샤온 (배우 이시우): J 엔터테인먼트 솔로가수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나간 동네 노래자랑에서 조득찬의 눈에 띄어 J엔터에 들어온 본투비 연예인입니다. 민낯마저 화려하고 청바지에 티만 걸쳐도 간지가 흐르고, 김도하 바라기 입니다.

그 외 출연자: 남현우, 송진우, 하종우, 박경혜, 진경, 안내상, 서정연, 서현철, 조진세, 김원훈, 엄지윤 등 출연

글을 마치며

<소용없어 거짓말>은 tvN과 TVING에서 2023년 7월 31일 16부작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방영 중인 <이로운 사기> 후속작이며,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 미스터리, 추리, 판타지 입니다.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는 라이어 헌터와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가 만나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일 것 같지만 창작극이라고 합니다. 캐스팅을 보면 배우들의 비주얼만으로도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을 가진 여자 ‘목솔희’와 천재 작곡가이며 정체를 숨기고 사는 남자 ‘김도하’. 서로 다른 관점의 생각을 갖고 있던 거짓말로 인해 서로에게 끌리게 되고 얽히게 되면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소용없어 거짓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7월 31일 20시 50분에 방영되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방영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