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방영일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방영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22년 11월 방영된 시즌 1은 범죄 잡는 경찰과 화재 잡는 소방의 공동 대응 과정을 그려낸 작품이며, 시즌 2 23년 8월 화재 잡는 소방과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까지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로 돌아옵니다. 22년 시즌 1 방영 당시 tvN의 <슈룹> 과 jtbc의 <재벌집 막내아들> 경쟁작 사이에서도 최고 시청률 10.3%대를 찍었던 드라마이며, 현재 방영 중인 <악귀>의 후속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시즌 2에 대한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줄거리

한번 물면 놓지 않는 ‘진호개’ 그리고 거침없이 화염 속으로 돌진하는 소방관 ‘봉도진’과 사람들의 마음을 매만지는 구급 대원 ‘송설’까지 세 사람이 공동 대응 현장에서 함께 일하는 이야기입니다.

미친개를 잡는 진돗개 진호개가 돌아왔습니다. 구치소에 검거된 ‘마태화’는 진호개에게 “넌 그놈 앞에서는 그냥 똥개야”라는 말을 하였고, 방필구 사건으로 시작해서 모든 범죄를 설계한 놈을 잡기 위해 소방과 경찰 그리고 국과수까지 협력하여 공조하게 됩니다.

과연 이 범죄자를 잡을 수 있을까요?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등장인물 및 새로운 인물

출연진: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손지윤, 오의식 등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방영일 인물관계도

진호개 (배우 김래원): 진돗개. 서울 태원경찰서 통합형사팀 경위. 법학&심리학 전공.

진호개는 광수대 발령 후, 미제 사건까지 털어 검거율 118%를 넘긴 레전드입니다. 범죄자들만 보면 사냥개 본능이 발동해, 동물적인 육감으로 단서를 포착하고, 천재적인 수사감으로 범죄를 재구성한 뒤, 반드시 수갑을 채우고 마는 ‘한번 물면 반드시 잡는다’ 천연기념물 ‘진돗개’가 그의 별명입니다. 광수대에서 서울의 변두리 ‘태원’으로 좌천당한 진호개는 사건 현장에서 처음 마주친 옆집 소뱅대원들과 대판 맞붙게 됩니다. 사이렌을 울리며 경고 없이 불쑥 끼어들었던 태원 소방서 사람들로 좌천당한 진호개의 앞날은 더욱 예측이 불가해 집니다.

봉도진 (배우 손호준): 불도저. 서울 태원소방서 화재진압대원 소방교. 화재조사관 겸직. 관창수

봉도진은 평소에는 순박하고 짠하고 착하고 인성 좋은 사람이지만, 현장에서는 20kg이 넘는 진압장비를 들고, 불속으로 뛰어드는 강철 체력의 사나이로 동료들이 ‘불도저’ 라는 별명을 붙여주었습니다. 봉도진은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것은 ‘불’입니다. 현재 화재 진압과 조사관으로 겸직 중이고, 화재 공학과 법공학을 공부했고, 화재조사 전문 수사관 마스터 자격을 딴 인재입니다.

송설 (배우 공승연): 송사리. 서울 태원소방서 구급대원 소방사. 수술방 간호사 출신

수많은 생명이 꺼지고 타오르는 예측불허인 현장에서 낭만은 무용지물입니다. 지나치게 자주, 타인의 죽음을 목격하면, 나 역시 언제 죽을지 모르고, 당장 내일도 보장 못 한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송설은 당장 오늘 죽어도 후회 없게 하루하루 알뜰하게 살기로 하며, 자신이 이송한 환자가 무사히 병원을 나가는 것까지 확인해야 직성이 풀리는 마음 따뜻한 무한 오지라퍼 입니다.

윤홍 (배우 손지윤): 국과수 법의관

윤홍은 걸크러쉬한 여성 법의관을 맡아 진호개와 봉도진을 서포트 하여 수사에 도움을 줍니다.

강도하 (배우 오의식): 새로운 인물

배우 오의식 <오 나의 귀신님>, <여신강림>, <하이바이, 마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일타스캔들> 등 많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이며, 이번 시즌 2에서 베일에 싸인 ‘강도하’ 역으로 새롭게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새로운 얼굴인 강도하 역으로 초반 서사를 쥐락펴락하는 강렬한 활약을 펼친다”라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서 빛날 오의식 특유의 내밀한 연기와 특별한 매력을 지켜봐 달라”라고 했습니다. 그는 초반에 어떤 사건으로 강렬한 활약을 펼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글을 마치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SBS와 wavve, Disney+에서 2023년 8월 4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방영 중인 <악귀>의 후속작이며, 12부작으로 방영됩니다.

시즌 1에서 연쇄방화 사건으로 진호개와 봉도진이 위험에 빠지게 되면 끝나게 됩니다. 이번 시즌 2에서는 시즌 1과 이야기가 이어지며 연쇄방화 사건으로 시작해 모든 범죄를 설계한 놈을 잡기 위해 소방과 경찰 그리고 국과수까지 협력하여 공조하는 이야기로 조금 더 범죄와 스릴러와 매회 긴박한 순간과 긴장되는 액션 위주로 이뤄질 것 같습니다. 시즌 2에서도 한번 물면 반드시 잡는 뼛속까지 형사인 진호개 역 ‘김래원’과 불 앞에서 두려움이 없고 강철 체력인 불도저 화재진압대원 봉도진 역 ‘손호준’,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마음 따뜻한 무한 오지라퍼 구급 대원 송설 역의 ‘공승연’ 등 환상적인 케미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그리고 국과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8월 4일 10시에 방영되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이로운 소문2 소개: 줄거리 및 등장인물, 새로운 인물, 방영일 안내